전공소개

본 학과는 전문화된 심오한 이론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실기훈련을 통하여 체육지도자로서의 품격을 함양시키고 교사ㆍ교수ㆍ운동처방사ㆍ스포츠 경영사 등의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실기로서는 체조(리듬체조 포함), 육상, 배구, 농구, 테니스, 축구, 수영,유도, 골프, 배드민턴, 스포츠 특강 등을 실시하며 체육원리, 체육사, 체육심리, 기능학, 코치학, 체육학 연구법, 트레이닝 방법론, 운동생리학, 스포츠마케팅 등의 이론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이러한 과정을 이수하기 위한 유도장, 체육관, 테니스장, 종합운동장, 라커룸 등의 관계된 제반 시설을 골고루 갖춰 놓고 있으며, 학생들의 자율적인 아마추어리즘에 입각한 운동부 활동 등을 적극 권장 · 지도하고 있다.

교육목표

  • ① 전문적 이론과 과학적 실기훈련을 통한 지도자로서의 자질 함양
  • ② 미래의 체육을 이끌어갈 체육 인재의 양성

졸업 후 진로

비만과 각종 성인병이 난무하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최고의 가치로 부각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이며 그에 따라 체육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따라서 실생활에서 운동을 필요로 하는 인구도 점차 증가될 것으로 기대되며 체육을 전공한 졸업생들의 취업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현재 체육학전공자는 졸업 후 주로 체육교수·교사, 대한체육회 및 산하기관 행정담당자, 체력관리사 및 트레이너, 체육 경영인, 대학원 진학, 스포츠서비스업 및 이벤트 산업, 스포츠 지도자, 운동처방사로 진출하고 있다.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