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콘텐츠소프트웨어학과 교과과정표 -
콘텐츠소프트웨어학과에서는 학생들이 VR/AR 분야 실 산업에
기술적으로 공헌하고 기여할 수 있는 융합형 창의혁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 트랜드를 반영한 융합교과목 체계를 다음과 같이 구성 운영합니다.
- 졸업 조건 -
< 학 부 >
주전공
(1) 2005학년도 이전 입학자 : 주전공 48학점(전필 15, 전선 33) 이상 이수
(2) 2006학년도 이후 입학자 : 주전공 54학점(전필 15, 전선 39) 이상 이수
(3) 2009학년도 이후 입학자 : 주전공 60학점(전필 21, 전선 39) 이상 이수
(4) 2012학년도 이후 입학자 : 주전공 69학점(전필 27, 전선 42) 이상 이수
(5) 2017학년도 이후 입학자: 주전공 82학점(전필 40,전선42)이상 이수
복수전공
(1) 2004학년도 이전 입학자: 전공, 복수전공 각각 33학점(전필15, 전선18) 이상 이수
(2) 2005학년도 이후 입학자: 전공, 복수전공 각각 39학점(전필15, 전선24) 이상 이수
부 전 공
(1) 총학점 : 디지털콘텐츠(소프트웨어) 전공과목 중 21학점 이상 이수해야 함
< 대학원 >
1. 과정별 수료 학점
과정 | 수료학점 | 비고 |
---|---|---|
석사과정 | 24학점 | 영화예술학과 36학점 |
박사과정 | 36학점 | |
석․박사통합과정 | 45학점 | 회계학과 54학점 |
2. 선수과목_개별지도과목 및 논문연구과목
가. 선수과목
- 학사과정과 전공분야가 다른 학과에 입학한 석사과정 학생과 박사과정 입학자로서 석사과정과 전공이 다르거나 특수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한 학생에 대하여는 학과장(주임교수)이 소정의 선수(보충)과목을 이수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석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은 12학점 이내, 박사과정은 15학점 이내에서 이수하며 학기당 6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습니다.
- 이수한 선수(보충)과목은 성적을 부여하되, 수료에 필요한 학점에는 포함되지 않으며 수료를 위해서는 반드시 이수하여야 합니다.
나. 논문연구과목
- - 대학원 학생의 논문연구를 학점화하여 논문연구 및 지도를 내실화하기 하기 위한 것으로 지도교수를 위촉한 학생이 있는 학과는 논문연구 과목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 - 석사과정은 2과목 6학점까지, 박사과정은 4과목 12학점까지 수료에 필요한 학점으로 인정됩니다.
* 졸업과 관련된 학적및 과목이수표는 졸업 자가진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학교홈페이지 -> 학사정보 로그인 -> 메뉴 -> 졸업자가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