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승 박사
박사학위 논문
시니어의 창업역량과 창업지원이 창업 효능감, 기회 인식 그리고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Impacts of Seniors’ Entrepreneur Competency and Startup Support on Entrepreneurship Efficacy, Opportunity Awareness, and Startup Intention)
강태원 박사
계명대학교 경제통상학부 교수
http://www.kmu.ac.kr/uni/main/page.jsp?mnu_uid=3332&
박사학위 논문
기업가정신이 자기효능감, 열의, 그리고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중소기업 종업원 관점을 중심으로 -
Impacts of Entrepreneurship on Self-Efficacy, Engagement, and Creativity: Focused on SMEs’ Employees Perspective
학술지 게재 논문
Exploring the Intra Entrepreneurship-Employee Engagement-Creativity Linkage and the Diverse Effects of Gender and Marital Status. TW Kang, PN Sinha, CI Park, YK Lee, Frontiers in psychology, 4481, 2021. 10
커피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의 리더십이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 : 조직신뢰의 매개효과. 프랜차이즈경영연구, 2016. 12.
중소기업 조직구성원의 자기효능감이 직무열의와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SEM-ANN분석 적용 벤처창업연구, 2018. 1
프랜차이즈 호텔의 LMX가 종업원의 직무스트레스, 직무역할성과, 그리고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경영연구, 2018. 1
저서
FTA와 글로벌경제의 이해, 2020. 8. 출판사 두남
권준혁 박사
㈜에이치앤컨설팅 컨설팅사업부 부장 (경영컨설팅펌 전임연구원) http://www.hnconsulting.co.kr
kjh_business@naver.com / phd.jhk@hnconsulting.co.kr
https://www.linkedin.com/in/jhk-335268116/
세종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대구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외래교수)
대기업 및 중견그룹사 경영 실무 (2003年 ~ 2016年)
입학: 2016년
졸업: 2019년
<국제학술지>
Kwon, J.-H., Kim, S., Lee, Y.-K.,* & Ryu, K. (2021). Characteristics of social media content and their effects on restaurant patrons. Sustainability, 13(2), 907. https://doi.org/ 10.3390/su13020907 (IF = 2.576) *Corresponding author
Antecedent Factors that Affect Restaurant Brand Trust and Brand Loyalty: Focusing on US and Korean Consumers, 2020. 9. Online First - Journal of Product and Brand Management (Business Administration SSCI Journal)
Fund Managers’ Investment Considerations for K-IFRS Adopted Corporates: Impact on Investment and Reinvestment Intentions, 2020. 2. Online First - Journal of Sustainable Finance and Investment (Business Administration ESCI Journal)
Factors of Regular Sponsorship of African Children: A cross-ethnic study 2018. 12 - Journal of Psychology in Africa (Psychology SSCI Journal)
<국내학술지>
브랜드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인지적 반응 및 정서적 반응 간의 구조적 관계: 외식산업을 중심으로, 2019. 10 - 상품학연구
K-POP 소비속성이 국가 이미지 및 관광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국인, 영국인, 아프리카인, 필리핀인을 대상으로, 2018. 12 - 문화산업연구
SNS 미디어 및 레스토랑의 브랜드 명성과 SNS 콘텐츠가 브랜드 연상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8. 6 -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외식 기업의 CSR 활동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식 뷔폐 프렌차이즈 기업 중심으로, 2016. 12 – 한국프랜차이즈경영연구
박사학위 논문
광고/촉진과 SNS 콘텐츠가 소비자 인게이지먼트와 브랜드 성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advertising/promotion and SNS contents on consumer engagement, brand trust, and brand loyalty, 2019. 2.
김관호 박사 2009.02 졸
라이센서의 독점적과 다중적 형태, 그리고 라이센시의 실용적과 쾌락적 속성에 따른 라이센싱 효과에 관한 연구
(The) Effect of Licensing on Monopolistic and Multiple Type of Licensor, and Utilitarian and Hedonic Attributes of Licensee
김규원 박사 2012.08 졸업
프랜차이즈 기업의 그린리더십과 환경매력도가 환경지향성, 그린역량, 그리고 성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franchise corporate's green leadership and environmental attractiveness on environmental orientation, green competence, and performance
김민주 박사
김명환 박사
김성환 박사
입학: 졸업/2023.8
중소기업 CEO의 기업가적 자기효능감이 기회인식, 기회활용, 그리고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Impacts of SME CEOs Entrepreneurial Self-Efficacy on Opportunity Recognition, Opportunity Exploitation, and Business Performance)
김성훈 박사
박사학위 논문
커피 전문점의 매장 품질이 즐거움, 신뢰, 그리고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포스트 COVID-19 (Impacts of Coffee Shops’ Store Quality on Enjoyment, Trust, and Revisit Intention: POST COVID-19) (2021.2)
김은정 박사 2017.02 졸업
영산대학교 호텔관광학부 조교수
http://hotel2.ysu.ac.kr/Sub01/02.asp
박사학위 논문
외식기업의 브랜드 풍문이 신뢰, 브랜드 애착, 그리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Brand Hearsay on Trust, Brand Attachment, and Attitude in Food Service Industry)
<국제학술지>
Hwang, J. K., Kim, E.-J., Lee, S.-M., & Lee, Y.-K.* (2021). Impact of susceptibility to global consumer culture on commitment and loyalty in botanic cosmetic brands. Sustainability, 13(2), 892; https://doi.org/10.3390/su13020892 (IF = 2.576) *Corresponding author
Kim, E. J., Kim, S. H., & Lee, Y.-K.* (2019). The effects of brand hearsay on brand trust and brand attitudes. Journal of Hospitality Marketing & Management, 28(7), 765-784.
김종훈 박사수료
김재율 박사
입학: 2020. 9; 졸업: 2024. 2
한식레스토랑에 대한 경험품질이 지각된 가치, 만족, 재방문의도,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태국과 독일 비교 연구
The Effects of Experience Quality in Korean Restaurant on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Revisit Intention and WOM Intention: A Comparative Study Between
김행원 박사
(사)충남요양보호사협회 이사, 하버드학원 대표
zpimeet@naver,com
입학: 2015년
졸업: 2022.02
사회복지 접점 서비스 종사자의 고객지향성이 관계편익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요양보호사와 간병사의 케어서비스를 중심으로-
Effect of Customer Orientation of Social welfare Contact Service Workers on Relationship Benefits and Loyalty -Focusing on Care Services of Care-Workers and Caregiver-
김홍근 박사
호서대학교 경영대학 학장
<국제학술지>
Voss, K. E., Tanner, E. C., Mohan, M., Lee, Y.-K.*, & Kim, H. K. (2019). Integrating reciprocity into a social exchange model of inter-firm B2B relationships. Journal of Business & Industrial Marketing, 34(8), 1668-1680. *Corresponding author
<국내학술지>
김홍근, 이필수, 김민성, 이용기. (2014).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와 공급업체 간의 선의와 의사소통이 몰입과 교체의도에 미치는 영향: 구매자의 관점을 중심으로. 벤처창업연구, 9(6), 129-144.
노현식 박사
졸업: 2022.02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에서 기업역량, 조직역량이 독립 사업자 역량과 사업활동 그리고 사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Impacts of Corporate and Organizational Capabilities on Independent Business Owner Capabilities, Business Activities, and Business Performance in Network Marketing Industry
<국내학술지>
노현식, 이용기, 이성호 (2021). SNS 팔로워 친밀도에 따라 SNS 광고속성이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험연구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Effects of SNS Advertising Attributes on Advertising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by SNS Follower Intimacy Group) (상품학연구, 2021. 3)
노현식. (2019).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에서 독립 사업자의 기업 선택 속성이 경제적 및 비경제적 만족과 신뢰,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경영연구, 10(1), 19-32.
노현식, 윤남수. (2018). 네트워크 마케팅 독립사업자의 기업 선택속성 중요도-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4(4), 61-74.
박상언 박사
졸업 2023.08
SRF(고형연료) 발전소의 기대편익이 정부 신뢰와 발전소 신뢰, 그리고 주민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사회교환이론과 신뢰전이이론의 적용(Effects of Expected Benefits of SRF (Solid Refuse Fuel) Power Plants on Government Trust, Power Plant Trust, and Resident Acceptance: Application of Social Exchange Theory and Trust Transfer Theory)
박종현 박사 2018.02 졸업
모바일 뱅킹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통합점 관점의 연구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Intention to Use Mobile Banking:An Unified View
박흥진 박사 2017.02 졸업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주임교수
배기철 박사 2012.02 졸업
가맹본부 슈퍼바이저의 영향전략이 가맹점의 관계의 질과 협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외식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Effects of Supervisor’s Influence Strategies on Relationship Quality and Cooperation in FoodService Franchise Industry
배영금 박사 2014. 졸업
신한대학교 교수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품질과 평판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희소성 메시지의 조절효과 = The Effects of Perceived Quality and Perceived Reputation on Purchase Intentionin Social Commerce Site: Moderating Effect of Scarcity
배지은 박사
서민교 박사
(주)맥세스컨설팅 대표
한성대학교 경영대학원 컨설팅학과 주임교수
<국내학술지>
Lee, Y.-K., Kim, S. H., & Seo, M. K. (2015). Franchise core competency and its relationship with environmental uncertainty, competitive advantage, and financial performance: An empirical assessment of food-service franchise firms. Asia Pacific Journal of Tourism Research, 20(10), 1151-1173.
Lee, Y.-K., Kim, S. H., Seo, M. K., & Hight, S. K. (2015). Market orientation and business performance: Evidence from franchising industry.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44, 28-37.
서필수 박사 2011.02 졸업
항공예약시스템의 품질과 공급사의 관계노력이 종업원의 미래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만족과 신뢰의 매개역할 = Effects of computerized reservation systems quality and vendor's relational efforts on employee's future behavioral intentions: The mediating roles of satisfaction and trust
신향숙 박사 2021.02 졸업
(사)한국시니어벤처협회 회장/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겸임교수
액티브 시니어의 창업역량이 창업효능감, 기업가정신, 그리고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Active Senior’s Entrepreneurial Competencies on Entrepreneurial Efficacy, Entrepreneurship, and Entrepreneurial Intention)
신향숙, 배지은, 조미옥, 이용기. (2022). 액티브 시니어의 조직적과 기능적 창업역량: PLS-POS 를 이용한 창업 효능감과 창업의지의 이질성 관계 확인. 벤처창업연구, 17(2), 15-31.
SHIN, H. S., & BAE, J. E. (2020). Effects of CEO's Self-Determination on Start-up Entrepreneurship and Business Performance in Service and Distribution SMEs. The Korean Journal of Franchise Management, 11(4), 31-44.
CHO, B. K., & SHIN, H. S. (2020). Effects of SNS characteristics on SNS engagement and consumer brand engagement. The Korean Journal of Franchise Management, 11(2), 23-39.
심경수 박사
안길석 박사
입학: 2021. 3/졸업: 2024.2
Does Brand Globalness still matter to Consumer Purchase Intention in the Era of Slowbalization? Consumer Cosmopolitanism, Ethnocentrism, and Facets of Consumer-Based Brand Equity in a Moderated Mediation Model: Home Electronic Sector in Brazil as an Emerging Market
안대선 박사 (Dae-Sun An)
현 소속 :
이메일 : shallwerun@gmail.com
LINKEDIN 주소 : www.linkedin.com/in/daesun-an-5b1363163
입학: 2016년 3월
졸업: 2020년 2월
박사학위 논문
셀프서비스 테크놀로지 품질이 대기시간 만족, SST 만족과 SST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가젯 러빙의 조절효과
Effects of self service technology quality on waiting time satisfaction, SST satisfaction and SST continuance usage intention: the moderating role of gadget loving
학회지 게재 논문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경영연구, 2018. 9.
프랜차이즈 기업이미지가 종업원의 이타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직신뢰와 정서적 몰입의 매개역할. 프랜차이즈 경영연구, 2017. 2.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C기업의 인도네시아 점포를 중심으로. 한국외식산업학회
석사학위논문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카페베네 인도네시아 점포를 중심으로
The impact of servicescape of global coffee franchise store on local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 focused on Caffe Bene Indonesia
안성만 박사 2020.02 졸업
한서대학교 교수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의 로열티 프로그램이 부조화, 의존성, 그리고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Impacts of Food-Service Franchise Company’s Loyalty Program on Dissonance, Dependence, and Loyalty [박사학위논문]
양인석 박사 2010.02 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관계지향성에 대한 기대불일치가 관계품질과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Expectation Disconfirmation in Relationship Orientation on Relationship Quality and Recontracting Intention in the Franchise Industry [박사학위논문]
양정석 박사
양재장 박사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호텔관광학과 초빙교수/학과장
양지안 박사
양현근 박사
졸업 2020.08
은행 로열티 프로그램 혜택이 확신, 후회, 그리고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Effects of Bank’s Loyalty Program Benefits on Confirmation, Regret, and Long-Term Orientation)
이경희 박사
이드보라 박사
입학: 2021. 3; 졸업: 2024. 2
친환경 레스토랑의 친환경 심리적 혜택이 재방문 의도, 구전, 협조에 미치는 영향: 장소 애착의 매개역할
The Effects of Green Psychological Benefits on Revisit Intention, WOM, and Cooperation in The Green Restaurant: The Mediating Role of Place Attachment
이범우 박사
이한진 박사수료
이새미 박사
경일대학교 글병승 박사
박사학위 논문
시니어의 창업역량과 창업지원이 창업 효능감, 기회 인식 그리고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Impacts of Seniors’ Entrepreneur Competency and Startup Support on Entrepreneurship Efficacy, Opportunity Awareness, and Startup Intention)
강태원 박사
계명대학교 경제통상학부 교수
http://www.kmu.ac.kr/uni/main/page.jsp?mnu_uid=3332&
박사학위 논문
기업가정신이 자기효능감, 열의, 그리고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중소기업 종업원 관점을 중심으로 -
Impacts of Entrepreneurship on Self-Efficacy, Engagement, and Creativity: Focused on SMEs’ Employees Perspective
학술지 게재 논문
Exploring the Intra Entrepreneurship-Employee Engagement-Creativity Linkage and the Diverse Effects of Gender and Marital Status. TW Kang, PN Sinha, CI Park, YK Lee, Frontiers in psychology, 4481, 2021. 10
커피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의 리더십이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 : 조직신뢰의 매개효과. 프랜차이즈경영연구, 2016. 12.
중소기업 조직구성원의 자기효능감이 직무열의와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SEM-ANN분석 적용 벤처창업연구, 2018. 1
프랜차이즈 호텔의 LMX가 종업원의 직무스트레스, 직무역할성과, 그리고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경영연구, 2018. 1
저서
FTA와 글로벌경제의 이해, 2020. 8. 출판사 두남
권준혁 박사
㈜에이치앤컨설팅 컨설팅사업부 부장 (경영컨설팅펌 전임연구원) http://www.hnconsulting.co.kr
kjh_business@naver.com / phd.jhk@hnconsulting.co.kr
https://www.linkedin.com/in/jhk-335268116/
세종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대구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외래교수)
대기업 및 중견그룹사 경영 실무 (2003年 ~ 2016年)
입학: 2016년
졸업: 2019년
<국제학술지>
Kwon, J.-H., Kim, S., Lee, Y.-K.,* & Ryu, K. (2021). Characteristics of social media content and their effects on restaurant patrons. Sustainability, 13(2), 907. https://doi.org/ 10.3390/su13020907 (IF = 2.576) *Corresponding author
Antecedent Factors that Affect Restaurant Brand Trust and Brand Loyalty: Focusing on US and Korean Consumers, 2020. 9. Online First - Journal of Product and Brand Management (Business Administration SSCI Journal)
Fund Managers’ Investment Considerations for K-IFRS Adopted Corporates: Impact on Investment and Reinvestment Intentions, 2020. 2. Online First - Journal of Sustainable Finance and Investment (Business Administration ESCI Journal)
Factors of Regular Sponsorship of African Children: A cross-ethnic study 2018. 12 - Journal of Psychology in Africa (Psychology SSCI Journal)
<국내학술지>
브랜드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인지적 반응 및 정서적 반응 간의 구조적 관계: 외식산업을 중심으로, 2019. 10 - 상품학연구
K-POP 소비속성이 국가 이미지 및 관광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국인, 영국인, 아프리카인, 필리핀인을 대상으로, 2018. 12 - 문화산업연구
SNS 미디어 및 레스토랑의 브랜드 명성과 SNS 콘텐츠가 브랜드 연상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8. 6 -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외식 기업의 CSR 활동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식 뷔폐 프렌차이즈 기업 중심으로, 2016. 12 – 한국프랜차이즈경영연구
박사학위 논문
광고/촉진과 SNS 콘텐츠가 소비자 인게이지먼트와 브랜드 성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advertising/promotion and SNS contents on consumer engagement, brand trust, and brand loyalty, 2019. 2.
김관호 박사 2009.02 졸
라이센서의 독점적과 다중적 형태, 그리고 라이센시의 실용적과 쾌락적 속성에 따른 라이센싱 효과에 관한 연구
(The) Effect of Licensing on Monopolistic and Multiple Type of Licensor, and Utilitarian and Hedonic Attributes of Licensee
김규원 박사 2012.08 졸업
프랜차이즈 기업의 그린리더십과 환경매력도가 환경지향성, 그린역량, 그리고 성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franchise corporate's green leadership and environmental attractiveness on environmental orientation, green competence, and performance
김민주 박사
김명환 박사
김성환 박사
입학: 졸업/2023.8
중소기업 CEO의 기업가적 자기효능감이 기회인식, 기회활용, 그리고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Impacts of SME CEOs Entrepreneurial Self-Efficacy on Opportunity Recognition, Opportunity Exploitation, and Business Performance)
김성훈 박사
박사학위 논문
커피 전문점의 매장 품질이 즐거움, 신뢰, 그리고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포스트 COVID-19 (Impacts of Coffee Shops’ Store Quality on Enjoyment, Trust, and Revisit Intention: POST COVID-19) (2021.2)
김은정 박사 2017.02 졸업
영산대학교 호텔관광학부 조교수
http://hotel2.ysu.ac.kr/Sub01/02.asp
박사학위 논문
외식기업의 브랜드 풍문이 신뢰, 브랜드 애착, 그리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Brand Hearsay on Trust, Brand Attachment, and Attitude in Food Service Industry)
<국제학술지>
Hwang, J. K., Kim, E.-J., Lee, S.-M., & Lee, Y.-K.* (2021). Impact of susceptibility to global consumer culture on commitment and loyalty in botanic cosmetic brands. Sustainability, 13(2), 892; https://doi.org/10.3390/su13020892 (IF = 2.576) *Corresponding author
Kim, E. J., Kim, S. H., & Lee, Y.-K.* (2019). The effects of brand hearsay on brand trust and brand attitudes. Journal of Hospitality Marketing & Management, 28(7), 765-784.
김종훈 박사수료
김재율 박사
입학: 2020. 9; 졸업: 2024. 2
한식레스토랑에 대한 경험품질이 지각된 가치, 만족, 재방문의도,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태국과 독일 비교 연구
The Effects of Experience Quality in Korean Restaurant on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Revisit Intention and WOM Intention: A Comparative Study Between
김행원 박사
(사)충남요양보호사협회 이사, 하버드학원 대표
zpimeet@naver,com
입학: 2015년
졸업: 2022.02
사회복지 접점 서비스 종사자의 고객지향성이 관계편익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요양보호사와 간병사의 케어서비스를 중심으로-
Effect of Customer Orientation of Social welfare Contact Service Workers on Relationship Benefits and Loyalty -Focusing on Care Services of Care-Workers and Caregiver-
김홍근 박사
호서대학교 경영대학 학장
<국제학술지>
Voss, K. E., Tanner, E. C., Mohan, M., Lee, Y.-K.*, & Kim, H. K. (2019). Integrating reciprocity into a social exchange model of inter-firm B2B relationships. Journal of Business & Industrial Marketing, 34(8), 1668-1680. *Corresponding author
<국내학술지>
김홍근, 이필수, 김민성, 이용기. (2014).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와 공급업체 간의 선의와 의사소통이 몰입과 교체의도에 미치는 영향: 구매자의 관점을 중심으로. 벤처창업연구, 9(6), 129-144.
노현식 박사
졸업: 2022.02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에서 기업역량, 조직역량이 독립 사업자 역량과 사업활동 그리고 사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Impacts of Corporate and Organizational Capabilities on Independent Business Owner Capabilities, Business Activities, and Business Performance in Network Marketing Industry
<국내학술지>
노현식, 이용기, 이성호 (2021). SNS 팔로워 친밀도에 따라 SNS 광고속성이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험연구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Effects of SNS Advertising Attributes on Advertising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by SNS Follower Intimacy Group) (상품학연구, 2021. 3)
노현식. (2019).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에서 독립 사업자의 기업 선택 속성이 경제적 및 비경제적 만족과 신뢰,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경영연구, 10(1), 19-32.
노현식, 윤남수. (2018). 네트워크 마케팅 독립사업자의 기업 선택속성 중요도-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4(4), 61-74.
박상언 박사
졸업 2023.08
SRF(고형연료) 발전소의 기대편익이 정부 신뢰와 발전소 신뢰, 그리고 주민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사회교환이론과 신뢰전이이론의 적용(Effects of Expected Benefits of SRF (Solid Refuse Fuel) Power Plants on Government Trust, Power Plant Trust, and Resident Acceptance: Application of Social Exchange Theory and Trust Transfer Theory)
박종현 박사 2018.02 졸업
모바일 뱅킹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통합점 관점의 연구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Intention to Use Mobile Banking:An Unified View
박흥진 박사 2017.02 졸업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주임교수
프랜차이즈 기업가 열정이 기업신뢰, 일체감, 행동몰입 그리고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Entrepreneurial Passion on trust, Identification, Behavioral Commitment, and Loyalty in Franchise Industry
배기철 박사 2012.02 졸업
가맹본부 슈퍼바이저의 영향전략이 가맹점의 관계의 질과 협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외식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Effects of Supervisor’s Influence Strategies on Relationship Quality and Cooperation in FoodService Franchise Industry
배영금 박사 2014. 졸업
신한대학교 교수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품질과 평판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희소성 메시지의 조절효과 = The Effects of Perceived Quality and Perceived Reputation on Purchase Intentionin Social Commerce Site: Moderating Effect of Scarcity
배지은 박사
서민교 박사
(주)맥세스컨설팅 대표
한성대학교 경영대학원 컨설팅학과 주임교수
<국내학술지>
Lee, Y.-K., Kim, S. H., & Seo, M. K. (2015). Franchise core competency and its relationship with environmental uncertainty, competitive advantage, and financial performance: An empirical assessment of food-service franchise firms. Asia Pacific Journal of Tourism Research, 20(10), 1151-1173.
Lee, Y.-K., Kim, S. H., Seo, M. K., & Hight, S. K. (2015). Market orientation and business performance: Evidence from franchising industry.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44, 28-37.
서필수 박사 2011.02 졸업
항공예약시스템의 품질과 공급사의 관계노력이 종업원의 미래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만족과 신뢰의 매개역할 = Effects of computerized reservation systems quality and vendor's relational efforts on employee's future behavioral intentions: The mediating roles of satisfaction and trust
신향숙 박사 2021.02 졸업
(사)한국시니어벤처협회 회장/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겸임교수
액티브 시니어의 창업역량이 창업효능감, 기업가정신, 그리고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Active Senior’s Entrepreneurial Competencies on Entrepreneurial Efficacy, Entrepreneurship, and Entrepreneurial Intention)
신향숙, 배지은, 조미옥, 이용기. (2022). 액티브 시니어의 조직적과 기능적 창업역량: PLS-POS 를 이용한 창업 효능감과 창업의지의 이질성 관계 확인. 벤처창업연구, 17(2), 15-31.
SHIN, H. S., & BAE, J. E. (2020). Effects of CEO's Self-Determination on Start-up Entrepreneurship and Business Performance in Service and Distribution SMEs. The Korean Journal of Franchise Management, 11(4), 31-44.
CHO, B. K., & SHIN, H. S. (2020). Effects of SNS characteristics on SNS engagement and consumer brand engagement. The Korean Journal of Franchise Management, 11(2), 23-39.
심경수 박사
안길석 박사
입학: 2021. 3/졸업: 2024.2
Does Brand Globalness still matter to Consumer Purchase Intention in the Era of Slowbalization? Consumer Cosmopolitanism, Ethnocentrism, and Facets of Consumer-Based Brand Equity in a Moderated Mediation Model: Home Electronic Sector in Brazil as an Emerging Market
안대선 박사 (Dae-Sun An)
현 소속 :
이메일 : shallwerun@gmail.com
LINKEDIN 주소 : www.linkedin.com/in/daesun-an-5b1363163
입학: 2016년 3월
졸업: 2020년 2월
박사학위 논문
셀프서비스 테크놀로지 품질이 대기시간 만족, SST 만족과 SST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가젯 러빙의 조절효과
Effects of self service technology quality on waiting time satisfaction, SST satisfaction and SST continuance usage intention: the moderating role of gadget loving
학회지 게재 논문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경영연구, 2018. 9.
프랜차이즈 기업이미지가 종업원의 이타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직신뢰와 정서적 몰입의 매개역할. 프랜차이즈 경영연구, 2017. 2.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C기업의 인도네시아 점포를 중심으로. 한국외식산업학회
석사학위논문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카페베네 인도네시아 점포를 중심으로
The impact of servicescape of global coffee franchise store on local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 focused on Caffe Bene Indonesia
안성만 박사 2020.02 졸업
한서대학교 교수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의 로열티 프로그램이 부조화, 의존성, 그리고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Impacts of Food-Service Franchise Company’s Loyalty Program on Dissonance, Dependence, and Loyalty [박사학위논문]
양인석 박사 2010.02 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관계지향성에 대한 기대불일치가 관계품질과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Expectation Disconfirmation in Relationship Orientation on Relationship Quality and Recontracting Intention in the Franchise Industry [박사학위논문]
양정석 박사
양재장 박사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호텔관광학과 초빙교수/학과장
양지안 박사
양현근 박사
졸업 2020.08
은행 로열티 프로그램 혜택이 확신, 후회, 그리고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Effects of Bank’s Loyalty Program Benefits on Confirmation, Regret, and Long-Term Orientation)
이경희 박사
이드보라 박사
입학: 2021. 3; 졸업: 2024. 2
친환경 레스토랑의 친환경 심리적 혜택이 재방문 의도, 구전, 협조에 미치는 영향: 장소 애착의 매개역할
The Effects of Green Psychological Benefits on Revisit Intention, WOM, and Cooperation in The Green Restaurant: The Mediating Role of Place Attachment
이범우 박사
이한진 박사수료
이새미 박사
경일대학교 글로벌 비지니스학과 조교수
이성균
이성호
이수덕 박사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프랜차이즈석사과정 겸임교수/ 관광대학원 소상공인창업석사과정 겸임교수
이신화 박사 2020.02 졸업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에 대한 브랜드 풍문이 고객 자산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Impacts of Food-Service Franchise’s Hearsay on Customer Equity and Loyalty [박사학위논문]
이영은 박사
졸업: 2020.08
옴니채널 환경에서의 편의점 혁신성이 고객 브랜드 인게이지먼트를 통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erceived Innovativeness of Convenience Store on Customer Brand Engagement and Loyalty in Omni-Channel Context
<학술지 게재논문>
Young-Eun LEE 이영은 1
, Yong-Ki LEE 이용기 (2022). Impacts of Perceived Innovativeness of Convenience Store on Consumer
Brand Engagement and Store Loyalty*
편의점의 혁신성이 인지적 인게지먼트와 정서적 인게이지먼트,
그리고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Korean Journal of Franchise Management, 13(1), 35-46.
Young-Eun LEE, Yong-Ki LEE (2020). Impacts of Relative Advantage of Fast Food Restaurant’s O2O Service
and Consumer Involvement on Consumer Engagement, and Store
Loyalty: Focused on MZ Generationsin Untact Consumption Era. Korean Journal of Franchise Management, 11(2), 41-51.
이용숙 박사
이재규 박사수료
이재윤 박사
졸업/2025.02
고객의 마트에 대한 경험 가치가 플로우, 만족, 그리고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Customers’ Retail Experience Value on Flow, Satisfaction, and Revisit Intention
이재한 박사
이정운 박사
이정원 박사
이창주 박사
입학: 졸업/2016.8
식품유통 대리점의 지각된 관계 혜택과 몰입, 장기지향성에 대한 연구
A Study on Perceived Relational Benefits, Commitment and Long-Term Orientation of Food Distribution Agency
Lee, C.-J., Lee, S.-M., Iyer, R. and Lee, Y.-K. (2022), "Do relational benefits influence commitments and loyalty in a non-contract mechanism?", Asia Pacific Journal of Marketing and Logistics, Vol. ahead-of-print No. ahead-of-print. https://doi.org/10.1108/APJML-11-2021-0835
임용재 박사
입학: 졸업/2023.8
소상공인 점포의 지각된 선택속성이 점포애착, 만족, 재방문의도, 그리고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Effects of Perceived Store Attributes on Attachment, Satisfaction, Revisit Intention, and Word-of-Mouth Intention: Small Business Stores in Traditional Markets
왕문룡 박사
졸업: 2025.02
중국 전기차 소비자의 가치 지향성이 지각된 혜택, 만족 그리고 정부 지지 의향에 미치는 영향
Impact of Value Orientation on Perceived Benefits, Satisfaction, and Government Support Intention among Chinese Electric Vehicle Consumers
왕탁연 Wang Zhuran 박사수료
Wang, Z. Thoa, T. T., & Lee, Y.-K. (2015), Coach Park Hang-seo's celebrity endorser characteristics and their impacts on Korean product image and affective and behavioral commitment: A case in Vietnam distribution market.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23(3), 101-116.
장장이 박사
장해진 박사
정수연 박사
정우식 박사
정용직 박사수료
조병관 박사
현 소속 : 김천대학교 기초교양학부 조교수
이메일 : jo423@naver.com
입학: 2018. 3; 졸업: 2021. 2
박사학위 논문
SNS 구전 발신자의 긍정적 구전과 부정적 구전이 브랜드 사랑, 브랜드 증오 그리고 브랜드 참여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NS WOM sender’s Positive and Negative WOM on Brand Love, Brand Hate and Brand Engagement) (2021. 2)
Effects of SNS Characteristics on SNS Engagement and Consumer Brand Engagement, 2020. 6. 프랜차이즈 경영연구
Cho, B. K., Park, J. Y., & Lee, Y. K. (2023). Do green practices and green image promote consumers’ participation in social network sites (SNS)?. Journal of Hospitality Marketing & Management, 32(5), 631-648. (SSCI)
조혜덕 박사
최명수 박사
최정계 박사
최정구 박사
하무성 박사
졸업 2025.02
옴니채널 서비스스케이프가 소비가치와 구전의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Omnichannel Servicescape on Consumption Value, WOM and Revisit Intentions
한상호 박사
영산대학교 호텔외식산업학과 조교수
http://foodsm.ysu.ac.kr/Sub01/04.asp
한영위 박사
졸업 2020.08
한영위, 이용기, 안성만 (2017). 커피전문점 선택 속성과 점포유형의 결합 관계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퍼지셋 질적비교분석(fsQCA)을 중심으로. 프랜차이즈경영연구, 8(1), 31-41.
Davaasuren Samdan, 안대선, 한영위 (2018).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몽골의 ‘C’ 기업의 사례 연구. 프랜차이즈경영연구, 9(3), 19-29.
한인수 박사
한진석 박사수료
(주)비어프랜드 대표
jinsuk10133@naver.com
입학: 2017년
허순범 박사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호텔관광외식산업학과 겸임교수
항온유 박사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