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D (ESG/Sustainability)

2024. 3 입학

김소현 차장 나이스평가

김주동 상무 씨씨미디어서비스

남석호 대리 서울교통공사

박종원 대표 제과제빵기능장

박찬혁 팀장 GS리테일

이춘광 대표 [레그넘 글로벌투자]

https://www.youtube.com/@regnumCapitalManagement

진상헌 팀장 파파이스오픈팀

차재원 노무사

송영은

이경우 실장

천지현 팀장


2023.09 입학

이소연

김은영


2023.03 입학

길윤호 지점장

김대근 부회장

김영훈 지점장

마호웅 회장

박재연 부장


2022. 9 입학

유석희 본부장 이건창호; 전)LG하우시스팀장


2022. 3 입학

김상민 팀장

안노찬 대표 (주)거상글로벌

용석광 이사 (주)한국준법진흥원 (KCI)

최성룡 대표 (주)성진엠앤티

황재명 원장 (사회복지학원)


2021. 3 입학

김규인 (사)시니어벤처협회 이사

김종래 이사

박미희 삼육보건대학 교수

성시창 롯데정보통신 수석

윤성현 상무

이의연 대표 다채원(토마토도시락)

조진욱 대표


===

2020.9 입학


김진규

입학: 2020. 9; 졸업: 2023. 8


소속 : 하림그룹 (주)선진 인재개발팀 팀장

leadership81@naver.com

경기도 남양주시 해밀예당1로 272, 신안인스빌 2316-104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0915363915

입학: 2020. 9/졸업: 2023.08


Kim, J. K., Yang, J. J., & Lee, Y. K. (2023). How Do Self-Service Kiosks Improve COVID-19 Pandemic Resilience in the Restaurant Industry?. Sustainability15(13), 10168.

김진규, 박종현, 양재장 (2022). 친환경 식품 전문점의 점포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프랜차이즈경영연구13(2), 33-51.


박종현 대표

ds2sds@hanmail.net

https://story.kakao.com/ds2sds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10940286448

입학: 2020. 9


김진규, 박종현, 양재장 (2022). 친환경 식품 전문점의 점포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프랜차이즈경영연구13(2), 33-51.


2020. 3 입학

공지웅

입학: 2020. 3


김경록


생각코칭 컴퍼니 / 대표

thinkcoach77@gmail.com

입학: 2020. 3


남규빈

입학: 2020. 3/졸업: 2023.08

전기차 구매 결정 요인과 결과  

Determinant and Consequences of Purchasing Electronic Vehicles


남규빈, 양재장, 이용기 (2022). 주관적 지식이 일본 식품 수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별의 조절효과. 전문경영인연구25(4), 239-262.


손정영 대표

입학: 2020. 3/졸업: 2023.08

지역 지속가능성이 지역 애착지자체 만족, 지자체 지지에 미치는 영향

:서울특별시를 중심으로

Effects of Sustainable Society on Local Attachment, Satisfaction with a Local Government,

and Support for a Local Government: Focus on Metroplolitan Seoul


최상혁, 손정영, 이용기 (2022). 기업의 ESG 활동에 대한 메시지 구체성과 메시지 신뢰성, 그리고 ESG 적합성이 소비자 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회의주의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40(6), 27-36.

손정영, 최상혁 (2022). 아파트 주거속성이 거주자의 지각된 가치와 건설사 신뢰 및 거주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40(5), 55-62.


신동일

입학: 2020. 3


송만회 

입학: 2020. 3


양대권


현소속: 더와이파트너스 

입학: 2020. 3


이기환

입학: 2020. 3


이동준

입학: 2020. 3


이지아

입학: 2020. 3; 졸업: 2024. 2


플랫폼 기업의 ESG 진정성이 브랜드 사랑, 브랜드 증오, 그리고 소비자 행동 의도와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ESG Authenticity: Its Effects on Brand Love, Brand Hate, and Consumer Behavior Intention in Platform Company


최상혁

입학: 2020. 3; 졸업: 2024. 2

ESG 특성이 신뢰와 태도, 그리고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회의주의의 조절 역할 Effects of ESG Characteristics on Trust, Attitudes, and Behavioral Intentions: The Moderating Role of Skepticism


최상혁, 손정영, 이용기 (2022). 기업의 ESG 활동에 대한 메시지 구체성과 메시지 신뢰성, 그리고 ESG 적합성이 소비자 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회의주의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40(6), 27-36.

손정영, 최상혁 (2022). 아파트 주거속성이 거주자의 지각된 가치와 건설사 신뢰 및 거주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40(5), 5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