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지능기전공학부 신규홈페이지 링크 : 

http://imc.sejong.ac.kr


국내외에서 스마트카, 드론, 인공지능, 웨어러블, 사물인터넷, 지능형 로봇 등 신기술이 연구개발되고 있으며, 향후 거대 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미래 신시장 창출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연구 개발과 실무형 융합 인재 양성이 요망되고 있습니다.


지능기전공학부는 스마트기기(사물인터넷, 웨어러블, 지능형로봇), 무인이동체(스마트카, 드론, 무인선박/잠수정) 분야를 심도있게 교육하고 다양한 융합 신기술을 연구하여 관련 분야를 선도해 나갈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재를 배출하고자 하는 뚜렷한 목표를 가진 학과입니다.


지능기전공학부는, 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외부환경을 인식하고 스스로 상황을 판단하여 이동하는 무인이동체와, 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다양한 사물 및 기기에 접목하여 기능과 다양한 서비스를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의 두가지 전공 분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부는 창의융합, 산학협력, 소프트웨어라는 세가지 키워드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창의적 융합 인재의 역량을 갖추도록 할 것입니다. 본 학부에서는 1/2학년에서 공통 기초 및 전공 교과목을, 3/4학년에서는 심화된 전공 프로그램 (스마트기기공학, 무인이동체공학)을 운영하여 선택한 전공에 대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실습교육 비율이 약 60%로 높은 편으로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밀접한 산학협력 및 기술융합을 위한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하여, 국제경쟁력을 갖춘 실무형 전문 연구 인력을 배출함으로써 국내외 분야를 선도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