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 Patents
15 | METHOD AND APPARATUS FOR CREATING VIRTUAL WORLD, No. 2023-034374, 2024.4.23 (일본특허결정) |
14 | METHOD AND SYSTEM OF RECOMMENDING ACCOMMODATION FOR TOURISTS USING MULTI-CRITERIA DECISION MAKING AND AUGMENTED REALITY, US 11,816,804, 2023.11.14. (미국특허등록) |
13 | METHOD AND APPARATUS FOR CREATING VIRTUAL WORLD, No. 18050338, 2022.10.27. (미국특허출원), No. EP23160498.4, 2023.3.7. (유럽특허출원), No. 2023-034374, 2023.3.7. (일본특허출원) |
12 | APPARATUS AND METHOD FOR CREATING INTELLIGENT SPECIAL EFFECTS BASED ON OBJECT RECOGNITION, 18/115,161, 2023.2.28. (미국특허출원) |
11 | EXTENDED REALITY-BASED FIRE TRAINING METHOD AND APPARATUS, No. 18049329, 2022.10.25. (미국특허출원) |
10 | METHOD AND SYSTEM OF RECOMMENDING ACCOMMODATION FOR TOURISTS USING MULTI-CRITERIA DECISION MAKING AND AUGMENTED REALITY, No. 17560064, 2021.12.22. (미국특허출원) |
9 | REMOTE TRAINING METHOD AND APPARATUS FOR DRONE FLIGHT IN MIXED REALITY, no.17218935, 2021.3.30. (미국특허출원) |
8 | MIXED REALITY BASED 3D SKETCHING DEVICE AND METHOD, US 10,909,769, 2021.2.2. (미국특허등록) |
7 | METHOD AND APPARATUS FOR GENERATING MIXED REALITY ENVIRONMENT USING A DRONE EQUIPPED WITH A STEREO CAMERA, US 10,684,678, 2020.6.16. (미국특허등록) |
6 | MIXED REALITY BASED 3D SKETCHING DEVICE AND METHOD, No.16811330, 2020.3.6. (미국특허출원) |
5 | METHOD AND APPARATUS FOR GENERATING MIXED REALITY ENVIRONMENT USING A DRONE EQUIPPED WITH A STEREO CAMERA, No.16708622, 2019.12.10. (미국특허출원) |
4 | 3D GEOMETRY ENHANCEMENT METHOD AND APPARATUS THEREOF, US 10,403,038, 2019.9.3. (미국특허등록) |
3 | STEREO 3D NAVIGATION APPARATUS AND SALIENCY-GUIDED CAMERA PARAMETER CONTROL METHOD THEREOF, US 10,210,654, 2019.2.19. (미국특허등록) |
2 | 3D GEOMETRY ENHANCEMENT METHOD AND APPARATUS THEREOF, No. 15856425, 2017.12.28. (미국특허출원) |
1 | STEREO 3D NAVIGATION APPARATUS AND SALIENCY-GUIDED CAMERA PARAMETER CONTROL METHOD THEREOF, No. 15211509, 2016.7.15. (미국특허출원) |
Domestic Patents
69 | 레이더 위성 영상을 이용한 홍수 민감도 매핑을 위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최적화하는 방법 및 장치, 출원번호 10-2023-0162720, 2023.11.21. |
68 | 증강현실 도메인을 위한 의미 정보 검색 방법 및 그 장치, 출원번호 10-2023-0162688, 2023.11.21. |
67 | 취학전 기하학적 형상 학습을 위한 IoT 기반 접근 방법 및 그 장치, 출원번호 10-2023-0162687, 2023.11.21. |
66 | 확장 현실 기반 소방 훈련 방법 및 그 장치, 등록번호 10-2588703, 2023.10.10. |
65 | 피부 리슈만편모충증 유병률 위험 매핑에 대한 GIS 기반 접근법과 기계학습 알고리즘의 통합, 출원번호 10-2023-0070774, 2023.6.1. |
64 | COVID-19 진원지 간의 공간적 유사성을 측정하기 위한 퍼지 로직과 거리 지표 기반의 접근, 출원번호 10-2023-0070773, 2023.6.1. |
63 | 지진 재해 대응을 위한 유비쿼터스 GIS 기반 옥외 대피 지원, 출원번호 10-2023-0068491, 2023.5.26. |
62 | 가상세계 생성 방법 및 장치, 등록번호 10-2524149, 2023.4.18. |
61 | 신경 세포 자동자 기반 다중 이미지 변환 장치 및 방법, 출원번호 10-2023-0049071, 2023.4.14. |
60 | 메타휴리스틱 알고리즘으로 최적화된 기계학습을 이용한 천식취약 지역의 시공간 모델링 방법 및 시스템, 출원번호 10-2023-0020693, 2023.2.16. |
59 | 문화유산 사이트의 POI에 대한 온톨로지 데이터 모델링 방법 및 시스템, 출원번호 10-2023-0020692, 2023.2.16. |
58 | 증강현실 기반의 국경 관리 시스템, 출원번호 10-2023-0001857, 2023.1.5. |
57 | 다중 이미지 신경 세포 오토마타 학습 및 다중 이미지 신경 세포 오토마타를 통한 스타일 변환, 출원번호 10-2022-0175380, 2022.12.15. |
56 | 객체 인식 기반 지능형 특수효과 생성 장치 및 방법, 출원번호 10-2022-0165636, 2022.12.1. |
55 | 확장 현실 기반 소방 훈련 방법 및 그 장치, 출원번호 10-2022-0131521, 2022.10.13. |
54 | 가상세계 생성 방법 및 장치, 출원번호 10-2022-0111872, 2022.9.5. |
53 | 도시 수자원 분배 네트워크의 누수 관리를 위한 GIS 기반 모델링 접근 방식, 등록번호 10-2356500, 2022.1.24. |
52 | 소프트 3D 프린팅을 위한 내부 채움 패턴 설계 장치 및 방법, 등록번호 10-2346788, 2021.12.30. |
51 | 전염병 위험지도 생성 방법 및 그 장치, 출원번호 10-2021-0187196, 2021.12.24. |
50 | 다기준 의사결정과 증강현실을 이용한 관광객 숙소 추천 방법 및 시스템, 출원번호 10-2021-0169659, 2021.12.1. |
49 | 맞춤형 증강 현실 기반 관광 추천 시스템 및 방법, 출원번호 10-2021-0169658, 2021.12.1. |
48 | 3D 인쇄물 내부를 위한 멀티레벨 패턴 설계 장치 및 방법, 등록번호 10-2333284, 2021.11.26. |
47 | 혼합현실에서의 드론 비행을 위한 원격 훈련 방법 및 장치, 등록번호 10-2319649, 2021.10.26. |
46 | 딥러닝을 이용한 단기 교통 흐름 예측 방법 및 그 장치, 출원번호 10-2021-0141448, 2021.10.22. |
45 | 랜덤 포레스트 및 로지스틱 트리 모델을 가진 세가지 이변수 통계 모델의 통합 앙상블을 이용한 지하수 가능성 매핑, 등록번호 10-2307898, 2021.9.27. |
44 | 가상화 환경에서, 대역폭 조절 방법, 등록번호 10-2283364, 2021.7.23. |
43 | 정적 재조정 자전거 공유 문제를 위한 공간 클러스터 기반 모델, 등록번호 10-2252678, 2021.5.11. |
42 | 혼합현실에서의 드론 비행을 위한 원격 훈련 방법 및 장치, 출원번호 10-2021-0031318, 2021.3.10. |
41 | 비상 대책 네트워크 구조 역학의 평가를 통한 비상 대책 조직력 강화를 위한 방법 및 장치, 등록번호 10-2208906, 2021.1.22. |
40 | 혼합현실 기반 3차원 스케치 장치 및 방법, 등록번호 10-2149105, 2020.8.21. |
39 | 스테레오 카메라를 장착한 드론을 이용한 혼합현실 환경 생성 방법 및 장치, 등록번호 10-2148103, 2020.8.19. |
38 | 소프트 3D 프린팅을 위한 내부 채움 패턴 설계 장치 및 방법, 출원번호 10-2020-0077580, 2020.6.25. |
37 | 3D 인쇄물 내부를 위한 멀티레벨 패턴 설계 장치 및 방법, 출원번호 10-2020-0077579, 2020.6.25. |
36 | 가상현실 인터랙션 방법 및 그 장치, 등록번호 10-2056985, 2019.12.11. |
35 | 가상화 환경에서, 대역폭 조절 방법, 출원번호 10-2019-0156282, 2019.11.29. |
34 | 스테레오 카메라를 장착한 드론을 이용한 혼합현실 환경 생성 방법 및 장치, 출원번호 10-2019-0140673, 2019.11.6. |
33 | 혼합현실 기반 3차원 스케치 장치 및 방법, 출원번호 10-2019-0114815, 2019.9.18. |
32 | 가상머신에 대한 입출력 처리 방법, 등록번호 10-1982447, 2019.5.20. |
31 | 절차적 콘텐츠 생성방법 및 장치, 등록번호 10-1975404, 2019.4.29. |
30 | 개인화된 게임 자동 플레이 제어 장치 및 방법, 등록번호 10-1929747, 2018.12.11. |
29 | 3차원으로 배치된 세포의 영상을 복원하는 단말 장치, 방법 및 기록 매체, 등록번호 10-1928209, 2018.12.5. |
28 | 가상현실 인터랙션 방법 및 그 장치, 출원번호 10-2018-0085601, 2018.7.23. |
27 | 가상머신에 대한 입출력 처리 방법, 출원번호 10-2018-0084711, 2018.7.20. |
26 | 3차원 기하 증강 방법 및 그 장치, 등록번호 10-1856426, 2018.5.2. |
25 | 딥러닝을 이용한 3차원 기하 디노이징 방법 및 그 장치, 등록번호 10-1853237, 2018.4.23. |
24 | 3치원 기하 표현 방법 및 장치, 등록번호 10-1821065, 2018.1.16. |
23 | 개인화된 게임 자동 플레이 제어 장치 및 방법, 출원번호 10-2017-0182066, 2017.12.28. |
22 | 절차적 콘텐츠 생성방법 및 장치, 출원번호 10-2017-0181204, 2017.12.27. |
21 | 딥러닝을 이용한 3차원 기하 디노이징 방법 및 그 장치, 출원번호 10-2017-0161533, 2017.11.29. |
20 | 3차원 기하 증강 방법 및 그 장치, 출원번호 10-2017-0159416, 2017.11.27. |
19 | 3차원으로 배치된 세포의 영상을 복원하는 단말 장치, 방법 및 기록 매체, 출원번호 10-2017-0105956, 2017.8.22. |
18 | 스테레오 3D 내비게이션 장치 및 이를 위한 세일리언시 기반의 카메라 파라미터 조절 방법, 등록번호 10-1736660, 2017.5.10. |
17 | 3차원 기하 표현 방법 및 장치, 출원번호 10-2016-0177905, 2016.12.23. |
16 | 스케치를 이용한 얼굴 주름 생성 장치 및 방법, 등록번호 10-1634461, 2016.6.22. |
15 | 피부 이미지의 미세 주름을 분석하는 방법 및 장치, 등록번호 10-1627962, 2016.5.31. |
14 | 스테레오 3D 내비게이션 장치 및 이를 위한 세일리언시 기반의 카메라 파라미터 조절 방법, 출원번호 10-2016-0020762, 2016.2.22. |
13 | 다중 모델 정합 방법 및 그 장치, 등록번호 10-1521358, 2015.5.12. |
12 | 피부 이미지의 미세 주름을 분석하는 방법 및 장치, 출원번호 10-2015-0019448, 2015.2.9. |
11 | 스케치를 이용한 얼굴 주름 생성 장치 및 방법, 출원번호 10-2014-0194789, 2014.12.31. |
10 | 비정형 건축물 내비게이션 방법 및 그 장치, 등록번호 10-1428384, 2014.8.1. |
9 | 다중 모델 정합 방법 및 그 장치, 출원번호 10-2013-0164181, 2013.12.26. |
8 | 카메라 간격 및 이동속도 조절이 가능한 건축물 내비게이션 장치 및 방법, 등록번호 10-1320477, 2013.10.15. |
7 | 3차원 객체 영상 렌더링을 위한 적응형 표면 스플래팅 방법 및 장치, 등록번호 10-1284446, 2013.7.3. |
6 | 비정형 건축물 내비게이션 방법 및 그 장치, 출원번호 10-2013-0049091, 2013.5.1. |
5 | 3차원 객체 영상 렌더링을 위한 적응형 표면 스플래팅 방법 및 장치, 출원번호 10-2012-0044552, 2012.4.27. |
4 | 카메라 간격 및 이동속도 조절이 가능한 건축물 내비게이션 장치 및 방법, 출원번호 10-2012-0033044, 2012.3.30. |
3 | 모바일 환경에서의 조명변화를 고려한 사실적인 스킨 텍스처 합성 장치 및 방법, 출원, 2011.7. |
2 | 다중감각 인터페이스에 기반한 가상의 3차원 얼굴 메이크업 시스템 및 방법, 등록번호 10-0942026, 2010.2.4. |
1 | 다중감각 인터페이스에 기반한 가상의 3차원 얼굴 메이크업 시스템 및 방법, 출원번호 10-2008-0031527, 2008.4.4. |
Software Registration
16 | 메타버스 기반 네일아트 제작 플랫폼, C-2022-052588, 2022.12.12. |
15 | 가상공간 생성, C-2022-052501, 2022.12.12. |
14 | 혼합현실에서의 드론 비행을 위한 원격 훈련 저작 시스템, C-2021-025497, 2021.6.17. |
13 | 세종대 언택트 투어, C-2020-053104, 2020.12.29. |
12 | VAZE(베이즈), C-2020-053027, 2020.12.29. |
11 | 멀티모달 인터랙션을 이용한 VR 360 낚시 게임 프로그램, C-2018-024346, 2018.9.10. |
10 | 해양 생물 교육을 위한 VR 360 콘텐츠 저작 프로그램, C-2018-024345, 2018.9.10. |
9 |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가상현실 인터랙션 기술, C-2017-0022347, 2017.9.14. |
8 | 메쉬 변형을 이용한 다중 레이어 360도 영상 인터랙션 기술, C-2017-021773, 2017.9.12. |
7 | 얼굴 노화 시뮬레이션을 위한 스케치 기반의 주름 및 피부 합성, 2014.3.15. |
6 | 비정형 건축물의 입체 네비게이션을 위한 시각적 피로 감소 알고리즘, C-2013-013057, 2013.6.26. |
5 | 비정형 건축물 네비게이션을 위한 자유곡선형 경로의 카메라 위치 및 방향의 자동 보간 알고리즘, C-2013-013061, 2013.6.26. |
4 | 스테레오 자극에 대한 최소 인지(JND)를 적용한 비정형 건축물 네비게이션 방법, C-2013-013065, 2013.6.26. |
3 | 위상적 형상분석을 위한 복셀 기반의 3차원 골격 자동 생성 알고리즘, 2007-02 |
2 | 몰입감 있는 다중감각 기반의 사용자 인터랙션을 위한 촉감과 스테레오 비쥬얼 렌더링 알고리즘, 2007-02 |
1 | 가상 메이크업을 위한 surface-elements 기반 3차원 텍스쳐 보정 및 피부톤 변경 알고리즘, 2007-02 |
Books/ Book Chapter
3 | B. Ranjgar, S.V. Razavi-Termeh, A. Sadeghi-Niaraki, Soo-Mi Choi, "Natural Hazard Susceptibility Mapping Using Ubiquitous Geospatial Artificial Intelligence (Ubiquitous GeoAI) Concept: A Case Study on Forest Fire Susceptibility Mapping", Current Overview on Science and Technology Research Vol. 7, Chapter 8, pp. 100-119, B P International, 2022.10.26. (Print ISBN: 978-93-5547-901-3, eBook ISBN: 978-93-5547-902-0) |
2 | 엔터테인먼트 SW프로젝트, 세종출판사, 2016.2. (ISBN 978-89-86177-25-1) |
1 | 3D 프린팅의 실무와 활용, 세종출판사, 2015.2. (ISBN 978-89-86177-40-4) |
Invited Talks
32 | ICCTARVR Workshop, "Immersive Technology and Applications", Ascona, Ticino, Switzerland, 2022.6.19-23. |
31 | Swiss-Korean Science Club, "Intelligent Content Creation Tools for AR and VR", Embassy of Switzerland in the Republic of Korea, 2021.5.26. |
30 | 5G/무인이동체 융합기술센터 전문가초청세미나, "실감 콘텐츠 기술", 한양대, 2020.8.12. |
29 | IITP 테크&퓨처 인사이트 콘서트, "실감 콘텐츠 기술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2019.12.11 |
28 | 60th Anniversary of Korea-Sweden Deplomatic Realations: Science and Technology - Innovation Forum, "Computer Graphics and Virtual Reality Technologies for Biomedical Applications", Stockholm, Sweden, 2019. 6.14. |
27 | 한국전기전자학회 증강현실/가상현실 신기술 강좌, "모바일 가상현실 기술과 응용", 2018.11.8. |
26 | KU 산학연 융합 뇌연구 심포지움 특강, "가상현실 기술에 대한 이햬 및 응용 사례", 건국대, 2018.5.31. |
25 | (주)탑엔지니어링 기술 세미나, "가상현실 기술현황 및 시장전망", 2018.4.16. |
24 | 한국통신학회, 차세대 스크린 서비스를 위한 VR 및 AR 워크숍 - VR 튜토리얼, "가상현실 기술에 대한 이햬 및 응용 사례", 2017.12.7. |
23 | 가천대 SW혁신기술세미나 특강, "가상현실기술과 미래전망", 2017.11.9. |
22 |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7 (KVRF 2017) 기술세미나 특강, "모바일 가상현실 기술의 현황과 전망", 2017.9.20. |
21 | 세종대 2017-2학기 전체교수연수회 특강, "가상현실이 가져올 미래", 2017.8.24. |
20 | BIEN 2017 : The International Conference of Women Scientists and Engineers conference on BT, IT, ET and NT, "Mobile VR Technology and Applications", 2017.8.31. |
19 |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방송과 미디어 기술 워크샵 특강, "모바일 가상현실 기술의 현황과 전망", 2017.5.31. |
18 | 한국정보화진흥원, 2017년 이머징 서비스 전망 전문가 좌담회, 2016.12.5 |
17 | 국방부, 가상현실 기술 국방적용 전문가 토론회 특강, 2016.10.28. |
16 | 세종대 CK사업단-모바일가상현실 연구센터, 외국어교육과 가상·증강현실: 현재와 미래 콜로키움, 2016.10.25. |
15 | 코스콤 사보 기고문, "포켓몬 고 열풍으로 바라본 가상현실의 산업적 성공", 2016.9. |
14 | 한국통신학회 미래네트워크시리즈 특강, "모바일 VR 현황 및 미래 전망", 2016.9.26. |
13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전문가초청세미나, "실감미디어를 위한 가상현실 기술 및 융합연구 소개", 2016.7.7. |
12 | 전자부품연구원(KETI) 전문가 초청세미나, "Visual Computing Technologies in Face and Architecture Projects", 2015.4.10. |
11 | HCI 2015 워크샵 강연, "3D 얼굴 메이크업 기술 및 응용", 2014.12.11. |
10 | KAIST 전문가초청세미나, "스케치 기반의 사실적인 얼굴 주름 생성 및 응용", 2014.11.25. |
9 | 한국방송공학회 실감미디어 워크샵 초청강연, "스케치 기반의 사실적인 얼굴 주름 생성 및 응용", 2014.4.11. |
8 | 이화여대 컴퓨터그래픽스/가상현실 연구센터 전문가초청세미나, "실감 콘텐츠를 위한 스테레오 영상 생성 및 사실적인 얼굴 렌더링", 2011.8.23. |
7 | HCI 2011 워크샵 강연, "IT 기반 FREE FORM 건축을 위한 융합기술", 2011.1.26. |
6 | 삼성종합기술원 전문가초청세미나, "Visualization and Shape Analysis of Anatomical Structure", 2010.8.31. |
5 | 스위스 취리히연방공대(ETH Zurich) CGL 세미나, "Visualization and Shape Analysis of Anatomical Structure", 2008.12.18. |
4 | 의학영상학회 초청강연, "Intelligent Shape Analysis of the Hippocampus Using Multi-Sensory Interaction", 2008.6.21. |
3 | 한국정보통신대학교(ICU) 전문가초청세미나, "u-라이프를 위한 앰비언트 인터랙션 및 감정 인터페이스", 2006.5.2. |
2 | 정보통신응용기술(ICAT) 워크샵 특강, "Ubiquitous Interaction", 2006.3.28. |
1 | 한국학술진흥재단 Future Korea 사업연찬회 특강, "첨단 가상현실 기술의 이해와 응용", 2004.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