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연구 분야]

계량 마케팅, Big Data Analytics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하이테크 마케팅


[학력]

2019 2: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경영학박사)

2013 2: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경영학석사)

2009 2: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통계학과 (이학사)

2009년 2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경영학사)


[경력]

2020 3 - 현재: 세종대학교 경영대학 조교수

2019 9 - 2020 2: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강사 (담당: HTM 데이터마이닝)

2019년 3월 - 2020년 2월: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연구원 

2019년 3월 - 2019년 6월: 동덕여자대학교 시간강사 (담당: IMC, 국제경영특강)

2018년 12월 - 2019년 1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시간강사 (담당: 마케팅관리)

2008년 12월 - 2014년 2월: 국민은행 


[수상]

한국소비자학회 Doctoral Dissertation Competition 대상 (2019)


[저서]

하이테크 마케팅, 박영사 (2019)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 사례 시리즈 34: CJ Tving, 우듬지 (2013)


[연구 프로젝트]

한국연구재단, 박사후국내연수 2년 과제 (2019-2020), 연구책임자

한국소비자학회-NEXON, 게임소비자 연구 (2019), 연구책임자

문화체육관광부, 예술관객 확대를 위한 비관객 세분화 전략 연구 (2016),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