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 & 경력]
세종대학교, 경영학과 교수(full professor)
Duke University, Visiting Scholar
KT마케팅연구소 연구원, CJ제일제당 Brand Analyst
KAIST, Management Engineering (Marketing, 소비자행동) 박사
[수상내역]
우수논문상: 세종대학교, 한국광고학회,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우수강의상: 세종대학교
[학술단체활동]
현)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이사
현)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자문위원
전)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 부회장
전)온라인쇼핑MBA 주임교수
[강연 및 자문 컨설팅]
LG인화원, 유한킴벌리, 아모레퍼시픽, 롯데인재개발원, 기아, 아디다스코리아, 로레알, 한국암웨이, 현대백화점, 신라호텔, CJ푸드빌, 삼성화재, 삼성전자, LG화학, SK플래닛, 원앤원 등
[주요 강연주제]
1. 고객가치 차별화 전략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3. 퍼스널브랜딩의 공식과 원칙
4. 전략적 브랜드 관리 (리브랜딩, 포트폴리오 전략, 브랜드 확장 등)
5. 디지털시대의 소비코드
6. 심리학 관점의 가상공간 디자인과 브랜딩
7. 행동디자인(Shikakeology) 원리와 발상법 (넛지 마케팅의 적용방법)
8. 행동경제학관점의 가격전략 (가격의 심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