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연구>
* 프랜차이즈 마케팅믹스에 관한 탐색적 연구
* 프랜차이즈 계약관리레버리지를 활용한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과분석과 전망: 치킨, 커피 프랜차이즈 산업을 중심으로
* 제3세계 음식전문점의 문화마케팅 활동이 방문동기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베나레스를 중심으로
* 전사적 계약관리(ECM) 지표를 활용한 프랜차이즈 기업 성과 분석 : 프랜차이즈 계약관리 레버리지의 유용성
* 지식공유, 상호의존, 상호이익공유가 프랜차이즈 정보시스템 성과에 미치는 영향
* 프랜차이즈 정보 시스템 성과에 대한 정보기술 역량과 파트너십 품질의 영향
* 프랜차이즈 기업의 전사적계약관리(ECM) 모델 도입을 위한 IT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주요저서>
* 프랜차이즈 계약관리론
* 프랜차이즈 경영론
* 한권으로 합격하는 가맹거래사 1차필기시험문제
* 정보공개서를 활용한 가맹본부 파악과 가맹계약 시 유의사항
* 프랜차이즈 계약과 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