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활동 Research activities
- 논문
- [국외]
-
Exploring the cultural influence on tourists’ color perceptions: A study of tourist photography,
Tourism Management 110
(2025)
-
Service Robots in the Workplace: Fostering Sustainable Collaboration by Alleviating Perceived Burdensomeness,
Sustainability (Switzerland) 16
(2024)
-
The effect of real-time crowding information on tourists’ procrastination of planned travel schedule,
Journal of Hospitality and Tourism Management 56
(2023)
-
Antecedents of Booster Vaccine Intention for Domestic and International Travel,
SUSTAINABILITY 15
(2023)
-
Understanding consumer switching intention of peer-to-peer accommodation: A push-pull-mooring framework,
JOURNAL OF HOSPITALITY AND TOURISM MANAGEMENT 49
(2021)
-
Self-selection and non-response biases in customers' hotel ratings - a comparison of online and offline ratings,
CURRENT ISSUES IN TOURISM 23
(2020)
-
Impact of error management practices on service recovery performance and helping behaviors in the hospitality industry: The mediating effects of psychological safety and learning behaviors,
Journal Of Human Resources In Hospitality And Tourism 15
(2016)
-
How do consumers process online hotel reviews?: The effects of eWOM consensus and sequence,
Journal of Hospitality and Tourism Technology 6
(2015)
-
Determinants of Customer Complaint Behavior in a Restaurant Context: The Role of Culture, Price Level, and Customer Loyalty,
Journal of Hospitality Marketing and Management 23
(2014)
-
Toward Understanding Consumer Processing of Negative Online Word-of-Mouth Communication: The Roles of Opinion Consensus and Organizational Response Strategies ,
Journal Of Hospitality And Tourism Research 38
(2014)
-
An Exploratory Study of Convention Specific Social Media Usage by Attendees: Motivations and Effect of Generations on Choice of Convention Information Source and Intention to Use Mobile Application,
Journal of Convention and Event Tourism 15
(2014)
-
Personalisation-privacy paradox: The effects of personalisation and privacy assurance on customer responses to travel Web sites,
TOURISM MANAGEMENT 32
(2011)
-
HOTEL OVERBOOKING: THE EFFECT OF OVERCOMPENSATION ON CUSTOMERS' REACTIONS TO DENIED SERVICE,
JOURNAL OF HOSPITALITY TOURISM RESEARCH 35
(2011)
-
Customer uncertainty dimensions and online information search in the context of hotel booking channel,
Journal of Hospitality Marketing and Management 19
(2010)
- [국내]
-
호텔 상사의 직무요구가 직무 열의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사의 유머성향의 조절효과,
관광진흥연구
(2024)
-
항공서비스 전공 대학생의 유니폼 지각이 전공몰입에 미치는 영향 - 자기효능감과 집단응집력의 병렬 이중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관광연구논총 36
(2024)
-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스마트 오더 특성이 지각된 가치 및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혁신성향의 조절효과,
관광학연구 48
(2024)
-
수정 IPA를 활용한 산악형 국립공원 탐방객의 경험 이해 : 북한산 국립공원을 중심으로,
관광진흥연구 11
(2023)
-
호텔 서비스 로봇의 사용성이 고객 만족과 재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26
(2023)
-
관광 특성화고등학생의 지각된 진로장벽이 진로결정수준에 미치는 영향: 교사지지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37
(2023)
-
항공사 객실 승무원의 지각된 직무요구가 주관적 건강상태 및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38
(2023)
-
국내 대학교의 항공서비스학과 교육 서비스품질이 대학생의 전공몰입 및 취업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항공산업 회복 시점에 대한 지각된 시간적 거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관광연구 37
(2022)
-
온라인 음식배달 플랫폼의 배달요금 부과정책이 소비자의 공정성 지각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25
(2022)
-
와인페어링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감각적 체험이 PAD 감정을 거쳐 고객의 만족,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S-O-R 모델을 기반으로,
호텔경영학연구 31
(2022)
-
COVID-19로 인한 숙박산업 신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학 고객 수요반응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30
(2021)
-
Kano 모형과 Timko의 고객만족계수를 이용한 관광벤처기업의 모바일 여행플랫폼 서비스 품질 분석,
관광레저연구 33
(2021)
-
외식산업의 감각마케팅에 따른 고객의 감정반응과 구전의도에 대한 연구: 5성급 호텔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30
(2021)
-
지각된 일과 삶의 균형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직무만족, 여가만족, 복지제도 만족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33
(2021)
-
5성급 호텔 패키지 상품 이용고객의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다양성 추구 성향과 대안 차이의 조절 효과,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7
(2021)
-
The effects of persuasion heuristics presentation strategies on consumers’ hotel booking decisions on foreign online travel agency websites,
관광연구저널 34
(2020)
-
환대산업 서비스접점직원의 비주얼 타투가 고객 감정반응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32
(2020)
-
카지노 종사원의 여가제약이 여가활동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32
(2020)
-
커피전문점 인스타그램의 상호작용성과 사회적 실재감이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긍정적 감정을 매개효과로,
호텔경영학연구 29
(2020)
-
호텔오픈주방의 주방직원과 고객간의 접촉이 직무몰입,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6
(2020)
-
계획행동이론(TPB)을 적용한 호텔 웨딩 상품에 대한 예비신랑・신부의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 사전지식의 조절효과,
호텔경영학연구 29
(2020)
-
조직공정성 인식과 직무만족, 이직의도 간의 영향관계: 초과근무 보상과 관련한 호텔주방종사원의 인식을 중심으로,
관광경영연구 23
(2019)
-
특급 호텔 레스토랑 직원의 부정적 감정과 감정 소모에 관한 연구 -부정적 VOC(voice of customer) 귀인의 상호작용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43
(2019)
-
환대산업 종사원의 복리후생제도 만족도 연구: 전통적 IPA와 수정된 IPA 모델의 비교를 중심으로,
관광연구 34
(2019)
-
부정적 V.O.C의 귀인이 호텔 레스토랑 직원의 부정적 감정과 소진에 미치는 영향: 서울 5성급 호텔 레스토랑 중심으로,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5
(2019)
-
원산지에 따른 와인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품질과 지각된 가치에 따른 매개효과,
호텔경영학연구 27
(2018)
-
The effect of social identity on consumers' processing of online hotel reviews,
호텔경영학연구 27
(2018)
-
뉴스프레이밍 유형이 대체휴일제도 도입에 대한 공정성인식 및 지지도에 미치는 영향 - 수혜자 집단과 비수혜자 집단을 중심으로 -,
관광연구논총 30
(2018)
-
피자배달전문점 배달서비스 대기시간 유형이 고객만족과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4
(2018)
-
호텔관광전공 대학생의 직업선택동기가 취업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 자아효능감의 조절효과,
관광레저연구 30
(2018)
-
Kano 모형을 이용한 모바일 음식배달 어플리케이션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30
(2018)
-
Effect of top management team attributes on American restaurant financial performance,
호텔경영학연구 27
(2018)
-
호텔 고객접점직원의 권한위임이 인지적 유연성 및 직무몰입에 미치는 영향-감성지능의 매개된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42
(2018)
-
리얼리티 여행프로그램 시청자의 지각된 유사성, 동일화 갈망 및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관광태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논총 30
(2018)
-
커피사업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과미국 소비자의 인식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7
(2018)
-
브런치 카페에서의 장소성과 이미지 만족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7
(2018)
-
브런치 카페에서의 장소성과 이미지 만족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7
(2018)
-
에어비앤비 호스트 특성이 호스트신뢰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6
(2017)
-
관광지 충성도 측정: 이슈와 제안,
관광레저연구 29
(2017)
-
Ranking Hotels under Customer Risk Aversion:Application of the Stochastic Dominance Theory,
관광레저연구 28
(2016)
-
Customers’ Responses to Social Commerce Deals:A Case of Local Hotel Business,
관광레저연구 28
(2016)
-
온라인 레스토랑 리뷰 웹사이트에서 부정적 리뷰 컨센서스와 레스토랑대응전략이 잠재고객의 귀인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3
(2014)
- 학술발표
-
Symbolic Interactionism Perspective on SSTs Evaluation: Assessing the Impact of Forced Use of SSTs on Perception of Service Dehumanization,
제96차 한국관광학회 전남ㆍ여수국제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24-07
-
관광기념품 제작 참여도가 지각된 가치에 미치는 효과,
제96차 한국관광학회 전남ㆍ여수국제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24-07
-
ChatGPT 관광 정보품질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96차 한국관광학회 전남ㆍ여수국제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24-07
-
관광지 홍보 매체의 정보 풍부성이 관광지 태도에 미치는 영향: 콘텐츠 특성의 조절효과,
제96차 한국관광학회 전남ㆍ여수국제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24-07
-
온라인 여행 정보 탐색 과정에서 필터버블 현상에 대한 이해,
제96차 한국관광학회 전남ㆍ여수국제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24-07
-
직원의 공동가치창출 및 잡크래프팅 인식이 서비스로봇 동료와 협업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제94차 한국관광학회 제주국제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23-06
-
서비스 로봇 도입의 지각된 이익과 위협이 로봇과의 협력의도에 미치는 효과,
제94차 한국관광학회 제주국제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23-06
-
실시간 관광지 혼잡 정보가 관광객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서의 적절한 대안 정보의 크기에 대한 고찰,
제91차 한국관광학회 강원국제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22-02
-
서비스 회복전략으로써 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전달자 지위가 고객의 자존감과 회복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제91차 한국관광학회 강원국제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22-02
-
미세먼지에 따른 여가활동 전환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86차 한국관광학회 대전국제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19-07
-
원산지에 따른 와인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품질과 지각된 가치에 따른 매개효과 -,
제83차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18-02
-
환대산업 서비스 접점직원의 비주얼 타투에 대한 고객반응 연구,
제 83차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18-02
-
매스미디어 부정적 노출에 따른 외식업체의 지각된 낙인이 소비자 불매운동에 미치는 영향,
제83차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18-02
-
숙박공유예약사이트의 지각된 품질이 게스트의 신뢰와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에어비앤비를 중심으로,
제81차 한국관광학회 호텔외식경영분과 학술대회 ((사)한국관광학회),
2017-02
-
<꽃보다 누나> 시청자의 지각된 유사성, 동일화 갈망 및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관광태도에 미치는 영향,
제81차 한국관광학회 호텔외식경영분과 학술대회 ((사)한국관광학회),
2017-02
-
에어비앤비 호스트 특성이 호스트 신뢰 및 에어비앤비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81차 한국관광학회 호텔외식경영분과 학술대회 ((사)한국관광학회),
2017-02
-
조리실습교육의 멘토링 기능이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수업몰입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제81차 한국관광학회 호텔외식경영분과 학술대회((사)한국관광학회),
2017-02
-
고객 거래데이터를 이용한 피자전문점의 배달서비스 대기시간이 고객의 서비스 평가에 미치는 영향: 보상과 기대불일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제47차 춘계학술대회((사)한국관광레저학회),
2016-08
-
커피 전문점의 친환경 마케팅 유형이 고객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의 심리적 가치와 브랜드 이미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제47차 춘계학술대회((사)한국관광레저학회),
2016-08
-
A CASE STUDY ON SUCCESSFUL IMPLEMENTATION OF SOCIAL COMMERCE DAILY DEAL FOR LOCALHOTEL BUSINESS,
20th Annual Graduate Education & Graduate Student Research Conference in Hospitality and Tourism(University of South Florida Sarasota Manatee ),
201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