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유의사항] 수강신청에서 졸업까지
작성자 경제학과 (664411) 작성일 2021.09.09 조회 3195
첨부

[유의사항] 수강신청에서 졸업까지

 


1. 졸업을 위한 필수 이수 과목 파악

 

-학번별로 다른 수강편람(요람)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전공필수 과목(학번별로 상이)을 확인하여 지정 학년 및 학기에 맞게 수강하셔야 합니다.

-교양필수를 확인하여 지정 학년 및 학기에 맞게 수강하셔야 합니다.

-교양선택(1영역)을 확인하여 몇 개의 영역에서 몇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학번별로 상이)

-교양선택(1영역)의 경우 학과별 지정 과목(학번별로 상이)을 확인하셔서 반드시 이수하셔야 합니다.

-복수 전공의 경우 필요로 하는 필수 과목을 파악하고 졸업 전에 이수하셔야 합니다.

 

2. 졸업을 위한 최소 학점 파악

 

-전공필수, 전공선택 졸업에 필요한 최소 학점을 파악하고 졸업 전에 이수하셔야 합니다.

-교양필수, 교양선택 졸업에 필요한 최소 학점을 파악하고 졸업 전에 이수하셔야 합니다.

-졸업을 하기 위한 총 학점(130학점)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복수 전공의 경우 필요로 하는 필수 학점을 파악하고 졸업 전에 이수하셔야 합니다.

 

3. 수강신청 시 확인사항


-수강신청 시 교과목명, 학수번호 등이 요람 상 조건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교과목명이 일치하여도 학수번호가 다르다면 과목 이수에는 다른 과목으로 인식됩니다.

-)기초경제수학과 경제수학은 다른 과목으로 표시됩니다.

-)경제학개론과 경제학원론은 다른 과목으로 표시됩니다.

 

4. 외국인 학생

 

-외국인 학생의 경우 별도의 교과과정이 존재하므로 반드시 수강편람(요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졸업에 필요한 교양필수, 교양선택(1영역) 과목이 한국 학생들과 상이하므로 반드시 여러 번 확인하셔야 합니다.

 

5. 추가

 

-학생이 희망하는 시기에 졸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여러 번의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학과 사무실에서는 졸업관련 문의를 주는 학생들에게 최선을 다해 도와드릴 수 있지만, 학생의 졸업을 전적으로 주관하는 부서가 아니다 보니 학생 선택과 부주의로 인한 문제에는 책임을 지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수강 편람(요람)을 꼼꼼히 확인하고 의문이 드는 부분들은 관련 부서(학과사무실, 수업과, 학적과)에 확인하여 졸업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6. 관련 링크


-교과과정 이수 안내: http://www.sejong.ac.kr/unilife/subject_01.html

-세종대학교 요람: http://www.sejong.ac.kr/sejong/catalog.html

 

 

*학과 사무실: 02-3408-3306

*수업과: 02-3408-3426

*학적과: 02-3408-3039

  • 목록
이전글 2021-고용노동부주관 IT분야 채용확정형 취업교육 참여안내
다음글 [키엔스코리아] 2021년 마케팅/IT 신입사원 채용